랙돌 |인형이야?

2024. 12. 5. 15:18카테고리 없음

랙돌은 헝겊인형이라는 이름입니다. 이름처럼 사람이 안으면 마치 인형처럼 축 늘어지는 특성이 있어 붙여진 이름이며 예쁜 외모로 쭉 사랑받고 있는 품종입니다.

 

 

 

외모

랙돌은 넓고 둥근 머리와 큰 푸른 눈을 가지고 있습니다. 푸른 눈은 랙돌의 상징 중 하나로 외모를 신비스럽게 하는데 한 몫하는 요소입니다. 길고 근육질의 몸을 가지고 있으며 전체적으로는 균형잡힌 체형을 자랑합니다. 랙돌은 장모종으로 풍성한 털을 가지고 있으며 얼굴, 귀, 다리, 꼬리 등에 씰, 블루, 초콜릿, 라일락등 짙은색의 포인트 컬러가 있습니다. 태어날 때는 하얀색 털인데 자라면서 포인트 색상이 서서히 나타나는게 또 하나의 매력 포인트 이며 완전한 성묘가 되기까지는 몇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촘촘하고 부드러운 털로 덮여있어 따뜻하고 고급스러운 외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성격

 

랙돌 고양이는 고양이계의 강이지로 불릴 만큼 사람을 잘 따르는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집 안에서 조용히 바람을 따라 다니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온순한 성격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큰소리를 내거나 과격하게 행동하지 않으며 대부분의 상황에서는 차분함을 유지한다고 합니다. 낯선 사람이나 다른 동물과도 쉽게 친해질 수 있는 정도로 사교적인 성격을 가졌으며 가족들과 유대감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장난감을 좋아하지만 과도하게 활발하지는 않습니다. 적당한 놀이 시간을 통해 에너지는 발산 시켜주어야 하며 가족들과 함께하는 활동을 즐기기 때문에 함께 하는 시간을 많이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관리

랙돌 고양이는 반장모 종이기 때문에 주기적인 빗질이 꼭 필요합니다. 털갈이 시기에는 매일 빗어주어 털뭉침과 털날림을 발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깔끔한 환경을 좋아하기 때문에 눈,귀 등을 주기적으로 관리해주어야 하며 과격하게 놀지는 않지만 활동량이 아예 적은 품종은 아니기 때문에 꾸준한 놀이와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랙돌 고양이를 키우는 데는 적절한 털 관리와 건강 관리를 포함한 정성이 필요합니다.

랙돌은 대체적으로 건강한 품종으로 알려져 있지만 유전적 질환에 주의해주어야 합니다.

나타날 수 있는 질환으로는 비대성 심근병증, 신장문제, 비만등이 있습니다. 

특히 식탐이 많을 수 있어 적절한 식단 관리는 필수!

 

 

마무리

 

랙돌은 사람과의 유대감, 차분하고 온화한 성격으로 매력적인 고양이입니다.

차분하고 친근한 성격을 사람에게 스트레스 해소 등 긍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가족과의 교감을 중요시하며 시간 보내기를 좋아하는 귀여운 친구인 만큼 혼자 있지 않도록 가능한 한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인형보다 귀여운 랙돌이 앞으로 더욱 사랑받게 되길 바라며..!